바로가기 메뉴
 

NEWS

제1회 SHOTT 바텐더 컴피티션 코리아 행사 개최 2016.12.19

shott_ POSTER_20161214.jpg
 

청정 뉴질랜드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샷 베버리지스 코리아()'(이하 SHOTT)가 개최한 '2016년 샷 바텐더 컴피티션 코리아'가 지난 18일 서울 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200여명의 국내 현직 바텐더들의 참가 신청을 받아 지난 7월부터 진행되어 왔으며, 두 차례 예선을 거쳐, 최종 5명의 바텐더가 이번 최종 결선 무대에 올랐다.


바텐더 포스터.png
 

최종 결선 참가자는 민경준(Kahlo&Diego 소속_이하 소속 생략)’, ‘박희정(Get All Right)’, ‘이재훈(Hedon)’, ‘원종찬(Hellcafe’ Spiritus)’, ‘진민기(퍼지네이블)’ 바텐더들이다. 이들은 예선부터 본선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자연의 맛을 전하자 SHOTT의 이념을 칵테일 속에 녹여내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하고 새로운 창작 칵테일을 선보인 국내 현직 바텐더들로, 최종 결선 무대에서 참관객 및 관련업계 종사자들이 관람하는 가운데 열띤 경연을 펼쳤다.


경연_1.JPG
 
경연_2.JPG

이 중 최종 우승의 영예는 SHOTT 시럽과의 뛰어난 밸런스로 맛과 향을 사로잡은 동시에, 독특한 스타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낸 이재훈(Hedon)’ 바텐더에게 돌아갔다. 우승한 이재훈 바텐더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 및 트로피가 수여되었으며, ‘2017 SHOTT Asia Trade Show’에 스페셜 게스트로 초청되어 해외 현지 교육세션 및 게스트 바텐딩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준우승한 원종찬(Hellcafe’ Spiritus)’ 바텐더에게는 상금 50만원이 수여되었다.


단체사진.JPG

 

한편, 이번 결선 행사에서는 참관객 및 관련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흥미로운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먼저 관람객 모두에게 SHOTT과 에드링턴 코리아㈜에서 콜라보로 선보이는 ‘SHOTT Cocktail Welcome Drink’를 제공하여, 한층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경연을 진행하였다. 또한 바텐더 및 식음료 관계자 RSVP 선착순 50명에 한해서는 샷 라즈베리360ml’, ‘샷 타히시안 라임 360ml’, ‘주류 미니어처로 구성된 ‘SHOTT Cocktail Toolkit’을 선물로 증정하였다. 뿐만 아니라, 경연장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촬영과 함께 SNS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는 가정용 프리미엄 과일 액상차 쿼터패스트를 선물로 증정하기도 하였다.

 

지난 7월 시작하여 6개월 동안 진행돼 온 ‘The 1st SHOTT Bartender Competition Korea’는 그 동안 많은 관련업계의 관심과 성원 속에 이번 결선을 마지막으로 그 화려한 막을 내렸다.

 

샷 베버리지스㈜ 지선병 아시아 총괄사업이사는 이번 2016 SHOTT Bartender Competition Korea는 국내의 현직 바텐더들과 SHOTT을 통하여 창의적인 칵테일을 창작하는 데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좋은 무대였다.”더불어 본 행사를 글로벌 행사로 확대, 기획하여 국내 참가자들이 큰 세계 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7년도부터SHOTT Bartender Competition은 뉴질랜드와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5개국에서 진행되는 국제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go to top